티스토리 뷰
요즘은 몇달에 한번 씩 핸드폰이 바뀝니다. 2년정도 지나면 여기 저기 많이 고장나고 배터리 수명도 줄어들기 때문에 사용시간도 줄어들고 결국 바꿀까 고민을 하게됩니다.
꼭 2년이 지나지 않아도 파손이나 분실 또는 맘에 꼭드는 핸드폰이 생길수도 있기 때문에 위약금 조회에 관해 오늘 알아보려고합니다.
통신3사를 전부 알아볼텐데요 KT-LG-SKT순서로 알아보겠습니다.
1.KT
먼저 KT인데요 검색창에 KT를 검색하시면 안됩니다. 올레KT라고 검색하신후 접속해주셔야합니다. 물론 홈페이지 말고 고객센터를 통해 위약금 조회 및 안내를 받으실수있습니다.
고객센터는 국번없이 100입니다. 콜센터는 통화시도가 어렵고 대기시간이 다소 있을 수 있기때문에 간편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것이 시간절약되실 수 있습니다.
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상단에 마이페이지-조회/변경 부분에 가입정보를 클릭하시면 위약금 및 할인반환금 조회가 가능합니다. 물론, 단말기 위약금의 경우 별도의 계산이 필요하실수 있기 때문에 국번없이 100 고객센터로 정확한 문의가 필요하실 수 있습니다.
본인이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라면 핸드폰에서 114로 전화를 해주시면 됩니다. 통신사 고객센터로의 연결시간은 평일 오전 9시 ~ 오후 6시까지입니다. 특히 점심시간이나, 집중 전화시간대에는 통화연결에 시간이 다소소요될수있습니다.
2. LG U+
다음은 LG U+인데요. 물론 요것도 검색을 통해 LG U+ 검색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셔야합니다.
물론 고객센터 번호도 같이 안내해드릴텐데요. 핸드폰 위약금조회를 위해 홈페이가 아닌 고객센터로 연결을 원하신다면 국번없이 101로 연결해주시면 됩니다^^
본인이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라면 핸드폰에서 114로 전화를 해주셔도 무방합니다!
주말에는 이용이 역시 어렵고 이용시간이 오전9시 - 오후 6시로 정해져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핸드폰 위약금 조회는 홈페이지 접속후 상단 " 내정보관리" 클릭후 "내가입정보" 부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단말기 위약금도 별도로 존재하실 수 있습니다^^
3. SKT
SKT 같은경우도 핸드폰 위약금 조회를 위해 SKT로 검색하시면 안됩니다. T월드로 검색을 하신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셔야하는데요. 고객센터로의 조회도 가능합니다.
SKT의 고객센터 번호는 080-011-6000 입니다. 물론 SKT역시 본인이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라면 핸드폰에서 114를 눌러주시면 됩니다!^^ 역시 이용가능시간은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평일만 이용이가능합니다. 홈페이지는 시간과 관계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.
SK의 경우 핸드폰 위약금 조회를 위해 상단 오른쪽 빨간색의 MY버튼을 누르신후 나의 가입정보를 확인해주시면 됩니다. 역시 단말기 위약금이 존재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
모두 핸드폰 위약금 성공적이고 간단하게 조회하셔서 성공적으로 핸드폰 변경하시기 바라겠습니다^^
아! 참고로 핸드폰 위약금 조회는 모바일 어플로도 조회가 가능하시니 각 통신사 어플을 깔고 로그인을 하신후 조회해보실수도 있습니다!